[스크랩] 오래 살게하는 10가지음식

2010. 4. 12. 00:31건강

10년 더 오래 살게 하는 10가지 음식

 
 
 
 
혈관을 청소하는 시금치
시금치는 특히 심장병 예방에 좋다. 막힌 혈관을 뚫어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꾸준히 먹을 경우 갑작스러운 심장마비로 비명횡사할 확률이 줄어든다. 또한 신장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등 신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. 하지만 매일 500g 이상 섭취할 경우에는 오히려 신장 결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.
 
다이어트에 좋은 포도
포도는 체내에 칼로리가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포도당과 과당은 바로 에너지로 바뀌기 때문에 배고픔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. 특히 즙을 내서 마시면 식물성 색소인 ‘플라보노이드’의 성분이 심장병과 동맥경화를 막아준다.
 
몸 속 병균 퇴치하는 요구르트
요구르트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은 체내의 면역력을 증가시켜 준다. 또한 몸 속의 대부분의 염증이나 병균을 치료하는 만병통치약(?)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. 또한 요구르트를 꾸준히 먹으면 각종 암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.
 
혈관 및 당뇨에 좋은 호두
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호두는 먹는 것 자체만으로도 장수에 커다란 도움이 된다. 특히 혈압이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,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장 질환이나 심근경색을 예방한다. 또한 당뇨가 있는 사람이 호두를 먹으면 혈당량이 일정하게 조절되는 역할도 한다.

 
 
 
숙면에 좋은 우유
‘적당한 휴식’이야 말로 장수의 비결. 그렇다면 적당히 잠을 자는 것만큼 더 좋은 게 어디 있을까. 우유가 숙면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. 특히 잠들기 한 시간 전에 우유를 마실 경우 숙면을 하는 데 도움이 되며, 숙면을 하면 노화도 방지되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.
 
유방암 예방제 양배추
항암성분인 설포라페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양배추는 그야말로 ‘유방암의 묘약’이다. 최근의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유방암 세포에 항암제와 함께 양배추의 함유 성분인 인돌-3-카비놀(13C)를 투여한 결과 암 세포가 완전히 소멸되었다. 이밖에도 양배추는 폐와 장의 악성 종양이 자라는 것을 방지하기도 한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
출처 : 감나무사랑하기
글쓴이 : 옹기장수 원글보기
메모 :